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Twitter
자료실
자료실

[목동외국어학원/EJU] 일본유학시험이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17-09-26 18:46 조회1,445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목동외국어학원입니다. :) 

일본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라면 EJU라는 것을 한 번쯤 들어봤을 법 한데요. 

오늘은 EJU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제도인지 한번 살펴볼까요? 

 

■ EJU란? 

 

  일본유학시험(EJU)은, 지금까지 일본의 대학(학부) 등에 입학할 경우, 일본의 대학(학부) 등 고등교육기관의 대부분이 수험을 의무화했던 <일본어능력시험(JLPT)> 과 <사비 외국인 유학생 통일시험> (2001년 12월 실시를 마지막으로 폐지)의 두 가지 시험에서 변경된 시험입니다. 
 독립행정법인 일본학생지원기구(JASSO)가 외국인 유학생으로 일본의 대학(학부)등으로의 입학을 희망하는 자에 대하여 일본의 대학 등에서 필요로하는 일본어 능력 및 기초학력의 평가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시험입니다. 



■ EJU의 시험일자

 년2회(6월 및 11월의 셋째 일요일) 일본 국내와 국외에서 실시합니다. 
 한국에서는 서울과 부산에서 시험이 실시됩니다
.



■ EJU의 시험 과목

 EJU의 시험과목은 일본의 고등학교 교과과정을 기준으로, 지원분야에 따라 문과와 이과로 구분한다.
 문과지원자는 '일본어/종합과목/수학1', 이과지원자는 '일본어/이과/수학2)를 수험하게 된다.
   1. 일본어과목
    2. 이과(물리·화학·생물 중 2과목 선택)
    3. 종합과목(정치·경제·사회·지리·역사)
    4.수학1 OR 수학2
  일본의 각 대학이 모집요강 상에서 지정하고 있는 수험과목을 선택해서 수험해야 합니다. 
  또한, 출제언어는 일본어와 영어가 있으며, 원서작성 시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단, 일본어과목의 출제언어는 일본어로만 출제됨) 



■ EJU 성적을 이용하여 대학 입학하는 방법
 

 1. 도일전 입학허가 제도를 이용하는 방법

  도일전 입학허가제도란, EJU에 응시한 자가 일본유학시험 성적 및 기타 지원서류를 일본의 대학 등으로 보내면 서류심사만으로, 또는 한국에서의 학교 관계자 면접으로 지원자가 일본에 가지 않고도 (도일 전에) 합격여부가 결정되는 제도이다.
  수험과목은 각 학교의 모집 요강 등에서 지정한 과목에 의거하여 응시해야한다.

 

 2. 일본에 가서 면접 및 본고사를 보는 방법

   EJU에 응시한 후 일본에서 면접 및 본고사도 응시해야 하는 방법이다. 일본유학시험 성적 외에 토플, 토익 등의 영어시험 성적표를 제출하고(사립은 직접 학교가 영어 시험을 실시하는 경우도 있음), 소논문 및 면접 등 각 학교가 요구하는 추가 시험을 거쳐 입학허가 여부가 결정되는 방법이다. 

  수험과목은 각 학교가 지정한 것을 응시해야 한다.

 

 3. 한국 대학의 수시모집에 지원하는 방법

  한국의 일부 대학에서 수시모집 형태로서 "외국어특기자" 전형이나 "입학사정관" 전형에 이 시험의 성적이 이용되고 있다.

아직은 일부 대학에서만 이용하고 있으며, EJU 중에서 일본어과목 성적이 이용되고 있다. 각 대학에서는 EJU 일본어과목 성적이 몇 점 이상이라는 조건으로 지원자격을 정하고 있다. 현재는 고려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한남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부산외국어대학교 등에서 이용하고 있다. 한국의 대학에서는 EJU 성적표를 제출하도록 하고 있으며, 성적표 사본을 제출할 경우 원본대조필로 처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EJU를 사용하여 모집하는 대학교는 차근차근 올려드리겠습니다. :)

일본유학의 꿈! 목동외국어학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일본어 수업 관련 문의는 아래 학원 전화번호로 연락주세요. ^^


baf9a374e0cc5393d95ac322b770db0e_1509528
 

 

 

출처 : EJU 일본유학시험 홈페이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